[Unrated] 사장님 도박은 재미로 하셔야 합니다 - 23795
성능 요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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분류
수학, 구현, 사칙연산
문제 설명
영국에는 스티븐 제라드라는 전설의 야바위꾼이 있다. 영국으로 여행을 떠난 윤성이는 스티븐 제라드를 만나게 되었다.
이 전설의 야바위꾼이 진행하는 야바위는 널리 알려진 방식과 동일하다. 3\(3\)개의 컵과 하나의 공을 사용해 임의의 한 컵에 공을 넣고 무작위로 컵들의 위치를 바꾼다. 야바위꾼이 정한 특정 순간에 위치 변경을 멈추게 되는데 그 순간 관객이 공의 위치를 찾으면 돈을 받을 수 있다. 스티븐 제라드가 공의 위치를 찾았을 때 베팅한 돈의 10\(10\)배를 주겠다 제안하자 윤성이는 솔깃해져 게임에 참여하게 되었다.
전설의 야바위꾼의 빠른 손놀림에 윤성이는 단 한번도 공의 위치를 찾지 못했고, 결국 윤성이는 배팅을 계속하다 지쳐 자리를 뜨게 되었다. 윤성이가 자리를 뜨기 전까지 잃은 돈을 계산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자.
입력
윤성이가 판마다 배팅한 양의 정수 형태의 돈이 한 줄에 하나씩 입력된다. 입력의 맨 마지막줄에는 윤성이가 자리를 뜨는 순간을 의미하는 수인 -1이 들어온다.
입력된 값은 2,000\(2,000\)개 미만이고, 윤성이가 베팅한 돈의 합은 2,147,483,647\(2,147,483,647\)을 넘지 않는다.
출력
윤성이가 도박판에서 버린 돈의 총 합을 출력한다.
답 : 베팅한 돈이 마이너스가 될 때 반복문을 종료하고
베팅하고 잃은 돈을 카운트한 lostMoney를 출력한다.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int lostMoney = 0; // 잃은 돈의 총합
int bettingMoney; // 베팅한 돈
while (true) {
bettingMoney = sc.nextInt(); // 베팅한 돈 입력받기
if (bettingMoney == -1) {
break; // 입력 종료
}
lostMoney += bettingMoney; // 베팅한 돈을 잃은 돈의 총합에 더하기
}
System.out.println(lostMoney); // 잃은 돈의 총합 출력
sc.close(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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