객체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객체 (Object)
의사나 행위가 미치는 대상 ( 사전적 의미 )
구체적, 추상적 데이터의 단위 ( 학생, 회원, 생산, 주문, 배송 )
객체 지향 프로그램과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
아침에 일어나 학교를 가는 과정이라면,
절차 지향 프로그래밍
-시간이나 사건의 흐름에 따른 프로그래밍
일어난다 -> 씻는다 -> 밥을 먹는다 -> 버스를 탄다-> 요금을 지불한다 -> 학교에 도착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-객체들의 속성과 가능한 상호 작용에 따른 프로그래밍
객체 지향 프로그램은 어떻게 구현할까?
1. 객체를 정의 하고
2. 각 객체 제공하는 기능들을 구현하고
3. 각 객체가 제공하는 기능들 간의 소통(메세지 전달)을 통하여 객체간의 협력을 구현함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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