달마루
기획자에서 개발자로
달마루
전체 방문자
오늘
어제
  • 분류 전체보기 (334)
    • 기획 이야기 (3)
    • 개발자로 전향한 이유 (1)
    • Github Address (1)
    • 개발자, 그 여정 (11)
      • 기초특강 (4)
      • 국비학원 선정 (4)
      • BitCamp_수업내용 (1)
      • 학원 프로젝트 후기 (1)
      • 정보처리기사 (1)
      • 개발 이야기 (0)
    • 개념 창고 (126)
      • JAVA (50)
      • CS (1)
      • Database (27)
      • NetWork (2)
      • 자료 구조 (2)
      • React (8)
      • Spring (3)
      • JPA (1)
      • HTML & CSS (18)
      • JS (3)
    • algorithm (186)
      • 백준 (161)
      • 프로그래머스 (23)
    • 사는 이야기 (0)

블로그 메뉴

  • Github
  • 홈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
공지사항

인기 글

태그

  • 혼공MySQL
  • 혼자공부하는SQL
  • 혼공SQL
  • programmers
  • select
  • sql 문제풀이
  • 알고리즘
  • 백준
  • Algorithm
  • HTML
  • SQL고득점Kit
  • java
  • 알고리즘풀이
  • 문제풀이
  • Bronze IV
  • BRONZE
  • 자바
  • Bronze V
  • math
  • 프로그래머스
  • 백준알고리즘
  • react
  • Scanner
  • BOJ
  • MySQL
  • 백준문제풀이
  • Bronze III
  • SQL
  • java algorithm
  • BOJ algorithm

최근 댓글

최근 글

티스토리

hELLO · Designed By 정상우.
달마루

기획자에서 개발자로

객체 간의 협력 (collabration)
개념 창고/JAVA

객체 간의 협력 (collabration)

2022. 6. 13. 19:41
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의 협력

  • 객체 지향 프로그램에서 객체 간에는 협력이 이루어짐
  • 협력을 위해서는 필요한 메세지를 전송하고 이를 처리하는 기능이 구현되어야 함
  • 매개 변수로 객체가 전달되는 경우가 발생
  • 객체 협력의 예

'개념 창고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변수의 유효 범위와 메모리  (0) 2022.06.20
static (공통 사용변수)  (0) 2022.06.17
객체 자신을 가리키는 this  (0) 2022.06.13
캡슐화 (encapsulation)  (0) 2022.06.13
정보은닉(infomation hiding)  (0) 2022.06.13
    '개념 창고/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  • 변수의 유효 범위와 메모리
    • static (공통 사용변수)
    • 객체 자신을 가리키는 this
    • 캡슐화 (encapsulation)
    달마루
    달마루
    항상 어제보다 좋은 코드를 지향합니다. https://github.com/LimDongHyun99

    티스토리툴바